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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티움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렌트카(이하 "웹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회사"라 함은 회사가 제9조에 명기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구축한 온라인 사이트, Mobile Web, 회사가 운영하는 차량대여 렌터카사무소 등 향후 회사가 영위하게 될 제반 사업 일체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② "웹서비스"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다있다렌트카'의 온라인 사이트, Mobile Web 등을 말합니다.

③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웹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혜택과 그와 동일한 대우 및 당사에서 운영하는 마케팅, 이벤트 등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웹서비스에서 회사와 비회원의 거래가 이루어진 경우, 거래내역 및 개인정보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5년간 보존됩니다.)

제3조 (약관의 개정)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합니다.

②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③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1항과 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도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① 회사가 제공하는 웹서비스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별도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및 '개인정보의 위탁'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인의 성명, 전화번호를 사용하여서만 회사가 제공하는 웹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고, 제3자의 정보를 이용하여 본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제6조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웹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승인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화 등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o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웹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약관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 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제3조1항 각 호에 규정된 방법 가운데 1가지 이상으로 당해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웹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포인트 적립, 사용, 정정, 취소 및 소멸)

① 포인트는 제9조에 명시된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완납한 일을 기준으로 해당 월에 일괄 지급됩니다.

② 포인트는 제9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계약 종료일부터 1년이 지난 시점의 해당 일에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웹서비스에서 소멸 예정 포인트의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합니다.

③ 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을 취소하는 경우, 적립 또는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 또는 복원됩니다.

④ 회원이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보유 중인 사용 가능한 포인트에서 소멸 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⑤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의 이유로 사전고지 후 회원의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전고지를 최소한 1개월 전에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기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차량 장기 대여 및 법인차량관리 서비스

② 본 조 1항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웹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간의 통합, 사업폐지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 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9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회사가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본 조 1항, 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이로 인해 회원 또는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구매신청)

회원은 회사에서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이러한 절차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이 구매신청 이전에 변경된 절차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1. 구매자 정보(성명, 전화번호, 주소 등)의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청약의 변경 또는 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결제방법의 선택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6.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제12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또는 원활한 운영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3조 (지급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결제 당시 회사가 가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합니다.

1. 수령 시 대금지급 2.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인터넷뱅킹, 폰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

제14조 (수신확인통지o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하고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계약의 성립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하여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이를 즉시 회원에게 통지하며, 당해 통지가 이루어진 시점에 기존 구매계약은 취소된 것으로 봅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차 장기대여 계약의 경우에는 해당 계약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②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장기대여 계약은 소비자의 주문에따라 개별적으로 발주되는 자동차의 대여에 관한 것으로서 청약 철회 시 회사에 회복할 수 없는 피해가 발생하고 거래의 안전이 위협받으므로 해당 계약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 회원 또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5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o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장기대여 계약의 경우에는 해당 계약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7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그 통지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은 재화를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 받은 날부터 20일 이내에 환급, 반품 또는 교환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1. 배송된 재화와 용역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 또는 용역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이 광고에 표시된 재화의 인도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시기보다 늦어진 경우

4. 관련법령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회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③ 회원은 본 조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상품이나 용역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이미 제공받은 재화나 용역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장기대여 계약의 경우에는 해당 계약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8조 (온라인 견적)

① 회사가 제공하는 웹서비스 이용자는 회원가입 여부에 관계 없이 온라인 견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비회원의 경우 견적을 저장하거나 전자계약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웹서비스의 로그인 이후에는 견적 저장 및 전자계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견적 저장의 경우 견적을 저장한 날을 기준으로 2주간 견적이 보관되며 해당 조건에 맞게 전자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③ 온라인 견적을 통해 고지되는 월 렌탈료 및 인수가는 차량가격 변동, 정부 시책, 회사의 영업 정책 변경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19조 (본인인증 및 심사)

① 고객은 계약 체결을 위하여 웹서비스에서 회사의 정책에 따른 본인인증 및 심사를 진행하여야 하며, 신청 결과에 따라 회사는 고객에게 각종 의무사항의 이행을 담보하기 위한 보증 또는 담보를 요청하거나, 계약 체결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심사는 개인(신용) 정보 조회를 통해 소득을 확인하며, 고객은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유형 중 한가지 유형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은 심사 직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결과에 따라 계약 체결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전자계약)

① 웹서비스에서 심사가 완료된 고객은 전자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전자계약은 본인인증 및 심사완료 또는 로그인 절차가 필수입니다.

② 전자계약은 다음 각 호의 단계로 진행됩니다.

1. 계약정보 입력 2. 약관동의 3. 전자서명하기 4. 계약완료

제21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회원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수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최적화되고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이외의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등록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 정보 및 항목은 서비스 변경이나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변경사항을 약관 제3조 1항의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얻으며, 별도의 약관 변경절차는 생략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을 공개하고, 그에 따라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홈페이지 첫 화면의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책임과 의무)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조 각항의 주의사항을 소홀히 하여 발생한 회원의 어떠한 불이익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3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회사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행위

3.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o화상o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 통합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4조 (피연결회사와 회사의 책임)

회사 통합사이트와 다른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회원과 피 연결회사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6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회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6.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7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회사 고객센터를 설치o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8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9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30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본 약관 중 회원의 구매신청에 따라 체결되는 개별o구체적인 구매계약서에 배치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해당 구매계약서가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③ 본 약관 중 자동차 장기대여계약 이용약관에 배치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자동차 장기대여계약 이용약관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④ 본 약관 중 회사 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에 배치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본 약관이 우선합니다.

⑤ 회사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회원의 주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서 제기합니다.